잡동사니 공간

 주말 슈퍼레이스 7전이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열립니다. 이전 글에서도 썼지만 6전 이후로 일부 팀에서 불참선언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인 황진우 선수의 차량에서 발견된 공구함이 있는데, 오늘 심의위원회 최종 결과가 나왔네요. 결과는 황진우 선수의 6전 실격처리와 7전 예선성적 110% 페널티. 이로인해 6전 결과가 바뀌게 됩니다. 바뀐 6전 결과를 반영하여 종합포인트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황진우 선수 포인트가 빠지게 되고, 순차적으로 올리게 되면 위와같이 포인트가 바뀌게 됩니다. 바뀐 순위에 따라 핸디캡웨이트도 달라지겠고요. 정의철 선수와 김동은 선수의 격차는 유지되면서 선두경쟁에서 황진우 선수가 밀려나게 되었고, 7전이 끝나면 시즌챔피언도 어느정도 확정이 되겠네요. 아직 6위 정연일 선수까지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폴투피니쉬를 한다면 28점이 주어지니 2라운드 56점을 획득하고 위쪽의 선수들이 노포인트나 106포인트 이하가 된다면 말이죠. 하지만 팀106은 불참을 선언했기 때문에 이데유지 선수까지가 가능성이 열려있는 상황입니다.

팀 순위 또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12포인트 차이였던 엑스타와 팀코리아익스프레스의 차이가 39점 차이로 바뀌었습니다. 팀챔피언은 현재 아트라스BX까지 가능성이 열려있는데, 이론상으로 아트라스BX가 포디움을 모두 차지하면 58포인트를 가져가고 3위 포인트가 날라가기 때문에 엑스타가 5위 이하로만 성적을 낸다면 팀챔피언을 차지할 수 있으니 가능성은 열려있습니다.


 어제 오전에 슈퍼레이스 홈페이지에 7전 참가선수 명단을 올렸다가 오후에 삭제가 되었는데, 캡쳐를 하지 않아 지금은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팀106이 참가하는 것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피트배치를 보면 팀106이 없어서 불참이 확실한 것으로 보이고, 현대레이싱에서 서승범 선수가 6000클래스에서 참가하는 것으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GT2에 쏠라이트인디고 참가로 표기된 부분은 확인을 못해서 모르겠네요.


 저도 일요일에 용인으로 가서 관람을 할 예정인데, 이제는 판정에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공정한 심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10:28 PM 추가 ****


팀106에서 참가 의사를 표했네요. 공지가 잘못된 것이 아니었나봅니다. 피트는 슈퍼레이스라고 표시된 부분이 팀106 피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