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공간

 KSF 불참을 선언했던 쏠라이트 인디고가 KSF 2전 송도 나이트레이스에 출전한다고 합니다.

쏠라이트 인디고 최명길 선수쏠라이트 인디고 최명길 선수

(사진은 지난 슈퍼레이스 1전 그리드워크 때 사진이라 일반인이 나온 관계로 모자이크...)


 KSF 참가하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이 개막을 한달여 앞두고 불참을 선언했었죠. 그리고 슈퍼레이스로 틀어서 지난 4월 슈퍼레이스 1전에 참가했습니다. 터보엔진이 주를 이루는 슈퍼레이스 GT1 클래스에서 최명길 선수가 3위를 기록하여 첫 참가에 포디움에 섰습니다.

 하지만 2전 송도 나이트레이스에서는 출전한다고 합니다. 13일 발표된 KSF 2전 참가선수명단에 올라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KSF 홈페이지 캡쳐

12번에 엔트리넘버 85번은 빈칸이 되어있는데 최명길 선수의 번호이니 신경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부 팀에서는 반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이 사실상 작년의 20클래스인데, 10클래스 챔피언 출신이 출전을 한다고 하니 클래스를 낮춰서 나오는 것에 대한 불만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쩌나요. 10클래스 부활시킬 것도 아니고.


 쏠라이트 인디고의 참가 계기는 2전이 현대자동차에서 개최하는 The Brilliant Motor Festival 행사의 일환이기 때문으로 생각되네요. 인디고 팀 운영주체가 현대가의 성우오토모티브이기 때문에 현대 집안에서 후원하는 대회는 불참하더라도 직접 개최하는 행사에는 참가하겠다는 생각으로 보입니다. 또한 슈퍼레이스 GT클래스 2전이 7월이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도 있죠.


 송도는 상대적으로 인제, 영암보다 가까워서 보러 갈까 하다가 서한이랑 인디고가 빠졌는데 굳이 KSF를 가봐야 재미가 있을까 하고 있었는데, 인디고가 출전한다고 하니 가서 관람할지를 다시 생각해봐야겠네요.